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팔라고 앱 사용법 (판매 등록 /판매 꿀팁/인출하기)
    유용한 정보공유 2020. 5. 13. 18:00

    팔라고 별명 : rosa

     

    오늘은 팔라고 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구매보다 판매를 하는 쪽이라서 판매자를 위한 방법 위주로 적어보려고 해요~ 중간중간에 꿀팁을 적어두었으니 놓치지 말고 확인해주세용:)

     

     

    1. 판매 등록 방법

    ① 먼저 홈 화면에서 [거래장터] → [거래 등록] → [팔아요 작성]을 눌러줍니다.

     

     

    ② 쿠폰 종류를 선택합니다. 기프티콘을 판매하시는 경우에는 [교환권]을 선택하면 돼요:)

    그런 다음 갖고 있는 쿠폰 브랜드를 적으면 자동으로 밑에 목록에 떠요. 그럼 해당 브랜드를 선택하고(브랜드 아이콘 꼭 터치해서 눌러주기!), 상품명도 동일하게 해 줍니다. (자동으로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편해요!)

     

    TIP

    브랜드를 입력하실 때, 해당 브랜드가 없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땐 그냥 수기로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브랜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엔 상품명과 금액 등도 본인이 직접 다 써서 등록해야 해요 ㅠㅠ 조금의 번거로움이 있으니 브랜드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어쩔 수 없지만, 되어 있는 경우엔 꼭 목록에 있는 브랜드 아이콘을 사용해주세요!! :)

     

     

    ③ 브랜드 등록이 되어있었던 경우에는 자동으로 [카테고리](ex. 커피/음료/아이스크림)와 [소비자가], [상품정보]가 입력되어있어요. 만약 등록이 되어있지 않았다면,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시고 소비자가(원가)를 찾아서 입력해줍니다. [상품정보]는 기프티콘을 받은 곳(ex.기프티쇼,카카오선물함,문자메세지 등)을 확인해보면 있을 거예요.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원하는 [판매가]를 입력해줍니다:)

     

    TIP 1

    판매가를 정할 때에는 잘 생각하셔야 해요. 아무래도 스타벅스와 같이 공급이 많거나 여기저기서 할인을 많이 하고 쿠폰을 뿌리는 브랜드라면 그 점을 고려하는 게 좋을 거예요. 하지만 꼭 가격을 낮추어야만 팔리는 건 아니에요! 복잡한 할인 혜택을 이용하는 것보다 팔라고가 편한 분들은 팔라고를 이용하겠죠?

     

    TIP 2

    상품 사진은 기본으로 등록되어있지만 저는 삭제하고, 조금 더 신뢰를 주기 위해 제가 가진 기프티콘을 캡처해서 등록해요. (등록할 때 바코드는 가리고 올려야 함 주의!!) 기프티쇼 같은 경우에는 사진이 조금 복잡하고 바코드 자르기가 번거로워서 주로 카카오톡 기프티콘일 경우에 그렇게 해요. 이건 해도 되고 안 하셔도 됩니다!

     

     

    ④ 검색 태그는 최대 두 개까지 등록이 가능해요. 보통 '브랜드'와 '제품명'을 등록해줍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 단계! [+쿠폰 추가]를 눌러줍니다. 수기로 입력하면 번거로우니까 [바코드 읽기]를 눌러서 사진으로 인식해줍니다. 그런 다음 [유효기간]을 입력해주면 끝!

     

    TIP

    판매율을 높이고 싶다면, 제품명 해시태그를 꼭 입력해주시는 게 좋고, 내가 올린 상품을 하루에 한 번씩 거래장터 상위로 올려주면 좋아요. 그 이유와 자세한 방법은 지난 포스팅( https://myreviewdiary.tistory.com/2 ) 하단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판매화면에서 게시글 올리기, 수정, 삭제, 판매글 복사하기 모두 가능해서 유용하실 거예요:)

     

     

     

    2. 출금 신청하기

    출금 신청은 [홈 화면]에서 바로 할 수 있어서 편해요! [출금]을 눌러주고 [출금 가능금액]을 확인해서 인출하면 됩니다. 초간단! ㅋㅋㅋ 팔라고는 인출 기능이 숨겨져있지도 않고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처음에 계좌 등록해주시면 되고, 그 후로는 자동으로 입력되어있어서 더 편합니다!

     

    출금 이용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8:00 ~ 23:30분이고요, 이체 수수료는 매월 3회 무료 (4회부터 1,000원 부과)이니 잘 기억해두시는 게 좋겠죠! 그래서 저는 대략 10, 20, 30일 이렇게 정해두고, 그 부근에 하루 이틀 정도는 융통성 있게 조절해서 출금해요.

    개인적으로 출금 이용시간이 늦은 시간까지 가능해서 퇴근하고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일할 땐 정신없으니까요.. 그리고 신청하자마자 바로 계좌로 들어온다는 점과 최소금액 제한이 없다는 점! 도 큰 장점 중에 하나예요 :) (아무래도 포인트가 아니라 제 돈이라서 그런가 봐요 ㅋㅋ)

     

    TIP

    출석체크나 이벤트로 받은 마일리지나 캐시는 인출을 할 수 없어요. 그래서 사용 가능금액과 출금 가능금액이 달라요. 이건 [출금]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구요, 마일리지나 캐시는 사용을 해야 합니다. 거래장터에 잘 찾아보시면 금액대 맞춰서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캐시 사용하시는 거면 사용하실 때 캐시로 체크하는 것 잊지 마시구요!

     

     

    이번 포스팅은 판매자의 입장에서 처음 팔라고 시작해서 판매하는 분들 조금 편하게 하시라고, 제가 그동안 고민했던 부분까지 더해서 TIP으로 올려봤어용:) 이번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그럼 이만 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