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21] 미국 여행자보험 가입하기(트래블로버)여행/2024 미국 플로리다 2024. 1. 11. 16:33
이번에 미국을 함께 가는 친구가 본인이 항상 여행자보험 들 때 이용하는 사이트 "트래블로버"를 추천해 줬다.
다 비교해 봤는데 이곳이 가장 가격이 저렴해서 매번 이용 중이라고 했다. 실제로 나도 여행 준비하면서 여행자 보험 제휴 배너 뜨면 들어가 봐서 조회해 봤는데 트래블로버가 가장 저렴한데 보장금액이 괜찮았다.
원래는 20대 중반 이후로 보험 가입을 잘 안 했지만, 이번 미국 여행은 그냥 미국여행이라 무섭기도 하고, 먼 타지인 데다가 장기 여행이다 보니까 항공기 지연이나 휴대품 이슈가 있을 것 같아서 가입을 했다!
트래블로버 서비스
☎1644-5544 / 카카오톡 ID 트래블로버 (365일 24시간 운영)1. 할인 혜택
1) 재가입 할인 5%, 2)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할인%
이렇게 두 가지 할인이 있는데, 나는 신규라서 5% 할인만 가능했다😭
2월 설에 하노이 여행을 가는데, 그때는 10% 할인을 모두 받아야겠다..
2. 보험료 계산
웹, 모바일(앱 X)에서 모두 가능한데, 여러 가지 플랜을 한꺼번에 비교해 보기에는 웹이 편했다. (나는 여러 가지 위해 모바일로 진행했다)
날짜 및 시간은 출발일(집에서 출발 기준), 도착일(집에 도착한 기준)으로 작성한다.
시간에 따라 보험료가 바뀌는 건 아니라서 큰 의미는 없는 듯하다. 나는 출도착시간을 넉넉하게 입력했다.
- 동반자 추가 가능
- 출발 당일에도 가입 가능 (2시간 전)
이라서 가족여행 갈 때나 급하게 보험을 가입해야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3. 보험 플랜 선택
이렇게 PDF로 견적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플랜마다 보장되는 항목과 액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총 보험료뿐만 아니라, 1인평균보험료, 1일 평균보험료도 계산해 준다.
내가 보험사를 비교할 필요는 없고, 그때 그때 저렴한 보험사 플랜을 연결해 주는데, 특정보험사를 원하면 별도로 요청하면 된다고 적혀있다.
친구는 퍼플 플랜(16일)을, 나는 레드 플랜(12일)을 선택했다.
크게 묶어서 블루, 레드, 퍼플 플랜 세 가지가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보장금액이 최대 3억 원까지였다.
보험료차이가 꽤 많이 나는데 보장액 차이는 휴대품 손해,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비용 정도에서 났는데 그렇게 큰 액수 보장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았고, 그린~블루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고민했는데 나도 단거리 비행/단기 여행이었다면 블루 플랜을 선택했을 것 같다.
이번에는 장거리 비행/장기여행이므로 레드 플랜으로 최종 결정하였다.
트래블로버에서는 이렇게 자동으로 레드 플랜을 추천해 준다.
사람들이 한 단계 낮은 블루 플랜(적정가)을 많이 하니까 그거보다 한 단계 높은 레드 플랜을 추천하는구나 생각했다. 그래서 블루 플랜 고민했던 건데 결국은 트래블로버가 추천해 주는 대로 레드 플랜을 선택했다.. 뭐 12일이고 미국여행이니까!
4. 결제/할인코드 입력
인수보험사가 메리츠로 결정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총 결제금액은 26,510원이었지만, 카카오 플친 추가 할인 5%를 받아 1,325원 할인 적용되어 최종 결제금액 25,185원이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내가 페이지 체류시간이 길었는지, 분명 할인 적용이 되었는데 카카오페이 결제로 넘어가면 26,510원으로 떴다. 찝찝해서 할인코드 다시 입력하고 진행했더니 25,185원으로 제대로 나와서 결제 완료하였다! 확인 잘하기!
결제 전에 마지막으로 한눈에 쭉 보장내용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계약유의 사항, 보험사고처리기준 주요 사항, 보상유의 사항, 해외여행보험 보장내용을 볼 수 있다. 메리츠 해외여행보험 서류는 혹시 몰라 다운로드해두었다.
여행자 보험 가입 완료!
연장 및 재가입도 가능하고, 국문증명서/영문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
5. 보험 청구 안내 확인
트래블로버 홈페이지에서 보험 보장별 청구서류안내 등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필요 서류가 많으니, 보험금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꼭! 바로 확인해서 미리 구비해 두기를 추천한다.
트래블로버 클레임(사고) 상담
☎ 1644-9067 (365일 24시간)
♣ claim@travelover.co.kr6. 총평
가입도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다음번에 또 트래블로버에서 가입을 할 것 같다.
가장 중요한 사건사고 후 처리를 어떻게 해주는지를 모르긴 하지만, 알 때까지는 쓸 듯하다 ㅎㅎ
2023년에는 여행 다녀오면서 캐리어가 두 번 정도 망가져서 수리비가 꽤 나왔는데, 여행자보험 가입을 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다. 파손이 항상 있는 일은 아니지만 보장 금액보고 가장 가격대가 저렴한 플랜정도는 여행 때마다 가입을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사실 보험이 다 그렇듯이 별로 사용할 일이 없긴 해서 필요성을 많이 느끼지는 못하고, 가족여행을 자주 가니까 한 명 만이라도 가입을 해야겠다.
휴! 여행자 보험 포스팅 꼼꼼히 적으려다 보니까 오래 걸렸다!
포스팅해야 할게 수두룩인데..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번엔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여행기를 다 적어보고 싶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여행 > 2024 미국 플로리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72] 마이애미 숙소 예약하기 Sonder the Abbey (0) 2024.01.20 [D-45] 인터파크투어에서 예약한 아메리칸항공 좌석 지정하기 / 인천-(댈러스)-올랜도(MCO)-마이애미-(댈러스)-인천 / 좌석 고르는 팁 (2) 2024.01.10 [플로리다/올랜도] 항공권 예약하기 / 인천-(댈러스)-올랜도(MCO)-마이애미-(댈러스)-인천 / 아메리칸항공(인터파크투어) (8) 202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