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로웨이스트]유기농/재사용 면화장솜, 5개월 사용후기_less plastic
    여니취향 추천 2020. 6. 25. 22:08

    출처 : less plastic company 스토어

    안녕하세요! 여니에요 :D

    오늘 포스팅은 5개월간 사용한 유기농/다회용 화장솜 리뷰입니다 :)

     

    저는 작년에 카페 일을 하면서 버려지는 쓰레기 양에 대해서 엄청 충격을 받았었어요.. 제가 일하던 카페만 해도 어마어마한데, 요즘 카페가 엄청 많잖아요 ㅠㅠ 그 때부터 환경오염,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이 들기 시작했고, 올해부터 조금 귀찮더라도 면생리대, 면화장솜을 사용하려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있어요!

    귀찮더라도 나부터, 남들에게 하라고는 못해도 나라도. 그런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당.

     

    요즘 전기차도 그렇고 환경정책을 국내외로 많이 펼치고 있어서, 아마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제품들이나 생활양식이 천천히 자리잡아가지 않을까 싶어요..! 저 또한 인간이 환경과 함께 가지않는다면 지속가능한 사회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거든요ㅎㅎ 그럼 면화장솜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

     

     


    1. 가격

    : 저는 "Less Plastic" 이라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했어요. 면화장솜 S사이즈 4장에 6,000원 + 배송비 2,500원 이었고, 다른 곳 보다 저렴해서 구매하게 됐어요. 사이즈는 S (7.5cm) / L (9.5cm) 두가지인데, 아래 사진에서 S사이즈 실물크기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 이정도 크기면 충분하더라구요!

     

    노세범/S사이즈화장솜/선팩트 크기비교

     

     세탁망용 리유즈백은 3,900원, 건조용 금속집게는 1,000원으로 판매중인데, 저는 이것도 쓰레기를 늘리는 것 같아서 사지 않았어요. 저처럼 제로웨이스트가 목적이신 분들은 구매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제로웨이스트 & 미니멀라이프를 실천중이기에 구매하지 않았지만, 난 없다! 필요하다! 하신 분들은 "제로웨이스트샵 지구"에서 화장솜+세탁망+집게 세트(1만원+배송비 3,000원)로 구매하시면 더 저렴하실거에요:) 두 곳 링크는 포스팅 하단에 넣어두었어요.

     

     전 세탁망은 손세탁으로도 충분하고 집에 (속옷용이지만) 이미 세탁망이 있어서 굳이 필요없을거라 생각했구요. 건조집게는 화장실 수건걸이 같은 곳에 걸어서 말려도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처음엔 있으면 편하겠다 생각하니 욕심나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다시 한 번 생각해보니 없다고해도 불편하지 않을 것들이더라구요 ㅎㅎ

     

     

    2. 면화장솜 사용법 / 세탁방법

    면화장솜 앞면 / 뒷면

    1) 앞면 (부드러운면) - 피부결 정돈, 스킨케어(토너), 메이크업 클렌징

    2) 뒷면 (거친면) - 입술/얼굴 각질제거, 메이크업 클렌징

    : 앞 뒷면 소재가 달라서, 용도에 따라서 적절히 사용하면 돼요!

     

    3) 세탁방법

    : 미온수로 손세탁해도 되고, 세탁망에 넣어서 세탁기에 돌리는 것도 가능해요!

     

    ★사용TIP

    폼클렌징 할 때 면화장솜에 클렌징폼 묻혀서 거품낸 후, 거친면으로 각질제거 하고 부드러운 면으로 피부결 정돈해주면 피부가 진짜 보들보들 맨들맨들 해져요..! 이렇게 세수할 때, 샤워할 때 사용하고 바로 빨면 따로 세탁할 필요가 없어서 편해요:)

     

     

    3. 면화장솜 장/단점

    1) 장점

    ① 각질제거제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 세수할 때마다 각질제거가 되는 느낌이에요. 피부가 매끈해져서 요즘엔 각질제거제 사용안하고 있어요!

     

    ② 가성비가 좋다

    : 스토어에는 2개월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털이 조금 죽고 보풀이 좀 일어도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그냥 본인이 쓸 수 있는 만큼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수량도 4개라서 넉넉하게 오래 쓸 수 있을거에요!

     

    ③ 쓰레기가 적다.

    : 패키지도 최소 포장이라 얇은 종이에 쌓여서 오고, 일회용 처럼 매일 쓰레기가 나오지 않아서 좋아요. 화장실에 쓰레기통이 없어서 따로 갖다버리기 귀찮았는데 완전 편해졌답니당'W'

     

    종이 포장 / 출처 : less plastic company 스토어

    2) 단점

    ① 흡수가 잘 안된다

    : 약간 방수되는 느낌? 토너나 아이리무버 흡수가 빠르게 잘되지는 않아요. 이 부분은 조금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ㅠㅠ 전 그래서 화장하더라도 클렌징오일로 눈, 입, 얼굴 다 지워버리고 (앞서 TIP에서 얘기한 것처럼) 클렌징폼으로 2차세안할 때만 사용해요.  근데 요즘 코로나 때문에 화장진하게 할 일도 별로 없네요..ㅋㅋㅋ

     

    ② 세탁이 귀찮을 수 있다

    : 이것도 충분히 귀찮을만 하지만, 면생리대만큼 귀찮지는 않아요ㅎㅎ 애초에 세안할 때 사용하는거라! 그냥 세수하고 바로 손세탁해주면 돼서 어렵지 않아요. 요정도는 전 감수할 수 있었어요~

     

     

     

    내가 구매한 "Less Plastic"

     

    여러번 사용하는 면 화장솜 : Less Plastic

    세척해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엄청 부드러운 화장솜

    smartstore.naver.com

     

    "제로웨이스트샵 지구"

     

     

    다시 쓰는 유기농 화장솜 (4pcs) : 제로웨이스트샵 지구

    [제로웨이스트샵 지구] 낭비 없는 소비를 실천하는 당신과 함께합니다.

    smartstore.naver.com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